본문 바로가기
투자

2023년 놓친 종목 [신성델타테크] 다음엔 이런 종목 놓치지 말자!

by 도오담 2024. 2. 7.
728x90

2023년 투자했던 종목 중 가장 아쉬운 종목이 신성델타테크이다.

 

수익이 났지만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다면..?

 

물론 절대로 지금까지 들고 못버텼겠지 ㅋㅋ 

 

그래도 한번 경험했으니 다음엔 이런 종목이 나타나면 놓치지 말아야지!

 

기회는 또 온다!

 

2023.07.19. 매매일지를 써놨다.

 

신성델타테크가 초전도체 테마 대장으로 엮이면서 대상승을 했는데 이때 나의 관점은 2차전지 자회사 신성에스티의 상장이슈 때문이었다.

 

초전도체가 나올지 누가 알았겠는가?

23.07.17. 전일 거래량 동반한 갭상승 윗꼬리 양봉 후 재차 꼬리 잡으며 상승하여 풀매수!

이때 신성에스티의 상장이슈로 매집이 일어나는 줄 생각했다.

이후로 횡보를 했는데.. 내가 가진 현금을 거의 풀베팅해서 솔직히 내리니까 쫄았었다.

 

23.07.28. 이 날이 종목토론방에 처음으로 누군가 '초전도체?' 라는 글을 딱 올렸던 날인데

큰 비중으로 쫄아있던지라 거의 5분마다 한번은 종토방 체크해서 실시간으로 기억이 난다.

저 글을 올린 사람은 어떻게 초전도체를 알았는지 모르겠지만..?(아마도 세력이 아닐까?)

바로 급등했다. 

나는 이때 와.. 찌라시구나라고 100% 판단했다. 그때 팔았고 분명 다시 내려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바로 내려 꼽았다. 

이때 다시 샀어야 했는데 나는 더 조정을 줄 것이라 판단하고 계속 대기했다.

왜냐면? 초전도체는 찌라시고, 이 찌라시를 이용해서 세력은 개미 털고 신성에스티 상장관련 디데이가 가까워지면

대상승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그런데 그 다음날부터 초전도체가 연일 뉴스로 도배되더라..

 

진짜 알고도 쫄아서 못샀다. 이런 초거대 테마인줄 몰랐으니까..

 

 

그 이후로도 몇번 매매는 했지만 급등해서 오른 주식은 내릴 위험도 많기에 심리적으로 큰베팅과 기간을 길게 가져가지 못했다.

 

정말 안팔고 버텼으면 버틸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은 차트이긴하다.. ㅋㅋ

 

물론 현재에서 바라보는 결과론 적인 이야기지만

 

저 조정을 내가 버틸 수 없었을 것이다. 절대.

 

오늘 가격으로 환산해보니 가지고 있었다면 7억이 넘는 금액이네 ㅠㅠ

 

아이고 배아파..

 

하지만 이 좋은 기억을 계속 가지고 가자!

 

언젠가는 버텨서 꼭 끝까지 발라먹을테야!

728x90